점점 더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최대 장점은 역시 다양한 소프트웨어인데 카톨릭 관련 프로그램 (앱)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의 대명사인 아이폰에서 사용 가능한 가톨릭 관련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할 프로그램들은 “가톨릭”으로 검색해서 나오는 무료 앱들입니다. “카톨릭”으로 검색했을 때보다 “가톨릭”으로 검색했을 때 더 많은 앱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제가 사용해 본 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톨릭성경: 한국천주교 주교회의에서 채용한 가톨릭 공용성경을 담고 있습니다. 구약과 신약의 모든 가톨릭 성서를 담고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과 북마크 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글자 크기는 2단계로 조절 가능합니다.
2. 매일미사: 미사 참여시에 꼭 필요한 매일미사 앱입니다. 매일미사 책의 내용과 함께 미사통상문과 주요기도문을 기재하고 있습니다. 오늘을 포함해서 15일치 매일미사 파일을 다운받아 둘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접속이 안되는 곳에 가도 사용가능합니다. 글자 크기 2단계로 조절 가능합니다.
3. 가톨릭성가: 가톨릭 성가집에 나오는 성가들을 성가번호순으로 가사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악보도 볼 수 있고, 스트리밍으로 성가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4. 가톨릭성인: 축일이나 성인 이름으로 가톨릭 성인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세례명을 지을 때나 영명축일 등을 확인할 때 요긴하게 쓸 수 있습니다.
그밖에 무료로 이용 가능한 가톨릭 관련 앱들입니다.
5. 가톨릭주소록: 천주교 교구별 성당 주소와 연락처 확인하는 앱입니다.
6. 굿뉴스타임즈: 천주교 서울대교구에서 제공하는 한국 천주교회 소식을 전하는 앱입니다.
7. 말씀사탕: 성바오로딸수도회에서 매일 하느님의 말씀을 묵상할 수 있도록 만든 앱입니다.
8. 서울주보: 서울대교구의 주보를 보여주는 앱입니다.
9. PBS Radio: 평화방송 라디오 앱입니다.
10. 사목수첩: 신부님들의 사목수첩의 중요내용만 담은 앱이라고 합니다.
11. 가톨릭QR: 각 교구와 본당단체들에서 생성한 QR 코드를 판독하는 앱입니다.
이중에서 가톨릭성경, 매일미사, 가톨릭성가는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 사용자라면 꼭 사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가톨릭성경과 매일미사는 아이패드 전용 앱도 이용 가능합니다. 최근에 구입한 아이패드 2로 확인해보니 화면이 큰 만큼 성경 읽기에 훨씬 편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앱들은 솔직히 무료로 받아보기가 송구스러울 정도로 우수합니다. 영어로 된 가톨릭 관련 앱들도 살펴 봤는데 우리말 무료 앱들이 웬만한 영어 유료 앱보다 더 우수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가톨릭 뿐만 아니라 모든 종교 관련 앱이 더 풍부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