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22일 화요일

한심한 인터넷 뱅킹 보안프로그램

어제 집사람이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을 하려고 하니 에러가 나면서 접속이 안된다는 불평을 했다. 실제로 인터넷 뱅킹 사이트로 들어가 보니 '브라우저 오작동'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익스플로러가 닫혀버렸다. 예전에 농협 인터넷 뱅킹에서도 원인 모를 이유로 접속이 안되어 고생한 적이 있었는데 다만 ActiveX 보안프로그램에 뭔가 문제가 있으리라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있었다. 그때는 다른 ID로 Xp에 로그인한 다음 접속해서 해결했다.

문제는 이번에는 당장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점이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우리은행 고객센터에서 시키는 대로 설치된 각종 보안프로그램을 다 지우고 다시 설치했지만 이번에는 'XecureWeb 에러'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또 안된다. 그래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 제어판에서 지우고 들어가니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되었다.

더 웃기는 것은 그 다음이다. 보안 프로그램 지울때 어느 것이 우리은행에서 설치한 것인지 몰라서 보안프로그램이라 생각되는 ActiveX프로그램을 모두 지웠다. 그래서, 국민은행의 내 계좌를 들어가려고 다른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니 이번에 국민은행 계좌가 로그인이 안된다. 이런, 두 은행 보안프로그램이 충돌하는 것 같다. 그래서, 우리은행 XecureWeb프로그램을 제어판에서 지우고 나니 국민은행 보안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니 인터넷 뱅킹에 들어가 진다. 혹시나 해서 이번엔 다시 우리은행에 로그인해봤는데 역시나 또 에러다. 이러다가는 매번 은행들어갈 때마다 해당 프로그램을 지우고 재설치해야 하는게 아닌가 싶다.

ActiveX와 은행별로 별도의 보안 프로그램 쓰는 한 이런 문제는 항상 일어날 수 있다. https를 쓰는 항생은행 인터넷 뱅킹 쓰다가 우리나라 은행 인터넷 뱅킹을 가끔씩 들어가면 속이 터진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