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16일 금요일

넥서스 7 구입


어제 넥서스 7 와이파이 32GB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2188홍콩달러 (미국달러로 280달러, 우리 돈으로 31만원 정도). 미국에서 이번 주에 출시된 3G모델도 생각해 봤지만 홍콩에 출시소식이 없어서 일단 와이파이 모델로 질렀습니다.

아이패드 2 들고 다니기 무거워서 7인치 태블릿을 찾다가 아이패드 미니와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결정했습니다. 가장 장점은 아이패드 미니보다 높은 화면 해상도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전자책이나 PDF 파일 읽거나 SNS 목적이기 때문에 해상도가 중요했습니다. 그래서 애플 스토어에서 확인해 보니 아이패드 미니에서는 웹페이지의 작은 글자가 뭉개져 보이더군요. 넥서스 7에는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근접한 해상도라서 작은 글자도 제대로 나옵니다. 요즘 눈이 빨리 피로해 져서 그런지 선명한 화면이 마음에 듭니다.

최근에 나온 아이패드 미니는 가격이 너무 높아서 솔직히 짜증날 지경입니다. 경우 32GB 넥서스 7(대략 미화로 280달러) 16GB 아이패드 미니(330달러) 보다 현재 미화로 50달러 정도 적게 주고 샀습니다. 미국에서는 아이패드 출시에 맞추어 넥서스 7 가격을 250달러까지 가격을 인하했다더군요. 만 3-4 전에 아이패드 미니가 지금 가격으로 나왔어도 감탄을 금하지 못했겠지만, 요즘은 경쟁제품의 가격대비 품질에 비해 오히려 뒤쳐진다는 느낌입니다. 내년 봄이나 가을에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업그레이드가 될게 거의 확실한데 그때까지 기다리기로 애매하고, 지금 사자니 만약 내년 봄에 업그레이드 되면 만에 구형이 되는 느낌일 겁니다.

가장 걱정했던 것은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다가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사용할 생소함과 안드로이드 앱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것인데 현재까지는  쓰고 있습니다. 여름에 와이프에게 갤럭시 넥서스를 사주면서 조금씩 안드로이드 시스템에 익숙해지고 있었고, 앱도 제가 주로 쓰는 아이폰/아이패드 앱들이 대부분 안드로이드에도 있거나 그와 비슷한 대체 앱이 있더군요. 물론 안드로이드 파편화 때문에 제대로 실행이 안되는 앱이 가지 있었지만 대부분의 중요한 앱은 실행되었습니다. 앞으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보다 넥서스 7을 더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댓글 2개:

  1. 이번에 홍콩에 갈 기회가 생겨, 넥서스 구입을 고려중입니다. 구입처에 관한 정보를 얻을수 있을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제가 구입한 곳은 작은 점포입니다. 제가 오늘 블로그에 올린 글에 나오는 세번째 유형의 점포입니다. 위치는 아래의 링크의 주소를 참고하세요.
      http://www.price.com.hk/starshop.php?s=475
      그냥 최저가 중에서 비교적 많은 사람들이 거쳐간 상점을 고른 것이니 아래의 링크에 나오는 다른 점포를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다만 홍콩에 처음 오는 분이 찾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price.com.hk/search.php?g=&q=nexus+7

      삭제